여러분의 참여가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손말이음센터 공지사항에서는 이용자 여러분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주요내용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홈 참여세상 공지사항

107 손말이음센터에서 이용자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사항을 알려드리는 공지사항을 제공해드립니다.
제목
[안내] 스팸, 광고 전화 미리 확인하는 방법에 관한 안내
파일
작성일
2007-05-10
조회
3625
 
 
안녕하십니까.
많은 분들께서 걸려온 전화중에 광고전화가 많아서 불편을 겪은 일이 많으실 것입니다.
이런 이용자 분들께서 요청에 따라
전화번호 국번에 따른 대략적인 구분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업자들이 02, 031, 051 등의 지역번호와 
030, 050 번호도 스팸 전화번호로 사용하고 
나아가서는 010으로 시작되는 이동통신번호와 1588 등 대표전화번호로도 
스팸 광고 전화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060 등 식별번호 만으로 
스팸 메일이나 스팸 전화를 완벽히 구분해낸다는 것은 엄밀한 의미에서 불가능하며 
또 060으로 시작하는 번호의 전화가 모두 스팸 전화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 대략적인 전화번호 국번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030」 통합메시징서비스
「050」 집ㆍ사무실ㆍ휴대전화 전화번호 등 여러 통신수단의 번호를 하나로 통합해 사용하는 평생전화
「060」 스팸의 대명사 - 통합 운영하는 통합메시징서비스(UMS) 식별번호
「070」 인터넷망을 통해 전화를 거는 인터넷 전화(VolP)의 대표번호
「080」 고객센터 대표번호
「1577」KT 전국대표번호 서비스
「1588」KT 전국대표번호 서비스
「1544」데이콤 전국대표번호 서비스
「1644」데이콤 전국대표번호 서비스
「1566」하나로텔레콤 전국대표번호 서비스
「1600」 하나로텔레콤 전국대표번호 서비스
「1541」 KT 수신자 부담 전화서비스
「1595」 하나로 텔레콤 수신자 부담 전화서비스
「1633」 데이콤콤 수신자 부담 전화서비스
「1677」 온세통신 수신자 부담 전화서비스
「1580」 방송국, 여론조사기관 등에서 전화투표를 실시할 때 쓰는 전화서비스

            - 한국정보문화진흥원 통신중계서비스센터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지흥원
  • 마음해피 - 타인의 감정을 배려하는 당신! 진정한 고객입니다.
  • 24시간 365일 서비스제공기간 (연중무휴)
자동 로그아웃 안내
초 후 자동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로그인 후 23시 59분간 사용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아웃을 원하지 않는 경우 [로그인 연장하기]를 클랙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