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귀와 입이 되겠습니다.

국번없이 107 손말이음센터

안녕하세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손말이음센터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손말이음센터는 의사소통이 불편한 청각∙언어장애인에게 원활한 통신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구직, 의료, 업무, 교육, 쇼핑 등 모든 분야에서 실시간 통신중계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수어영상중계, 문자중계, 발화 청취중계 등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제공하고 있으며 PC, 노트북, 스마트폰(패드), 영상전화기 등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계요청이 많은 오전 9~10시, 오후 12~2시, 오후 5~6시는 대기시간이 다소 길어질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면 조금 더 수월하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손말이음센터를 이용하실 때에는 통화 상대방과 중계사에게 통화예절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중계와 관계없는 요구를 하거나, 장난전화, 반말, 욕설, 협박, 성희롱, 음란행위, 위법행위 중계요청 등을 하는 경우 중계가 종료될 수 있으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앞으로도 양질의 서비스로 여러분의 귀와 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사각지대 없앤다···정부, '디지털 포용 추진계획' 발표디지털 취약계층의 정보접근성을 높이고, 국민 모두가 디지털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디지털 환경을 정비하는 내용의'디지털 포용 추진계획'이 발표 됐습니다. 정부는 오늘(22일)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 12차 정보통신전략위원회에서'디지털 포용추진계획'을 의결했습니다.정부가 발표한 '디지털 포용 추진계획'에는 전국민 디지털 역량강화와 포용적 디지털 이용환경 조성, 디지털 기술의 포용적 활용촉진, 디지털 포용 기반 조성 등 4대 추진과제가 담겼습니다.정부는 우선 전 국민의 디지털 역략 강화를 위해 거주지 근처주민센터와 도서관, 과학관 등 생활 SOC(사회기반시설)를 가칭'디지털 역량 센터'로 선정하고, 기차표 예매와 온라인 쇼핑,모바일 뱅킹 등 디지털 기본 역략 교육을 실시합니다. 중증 장애인등을 위한 방문 디지털 역량 교육도 올해 4천 명에서 2022년 이후만 명 이상으로 확대할 방침입니다.인공지능(AI)등 신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늘어납니다.초·중·고등학교별 AI 교육 내용과 범위 기준을 올해 안에마련하고, 교육과정에 소프트웨어 교육 시간을 확대하도록반영하는 등 초·중·고 학생의 소프트웨어·AI역량을높이기 위한 학교 교육을 강화합니다.또, 온라인 AI교육 콘텐츠를 집중 개발하고, 도서관과 박물관,과학관 등을 통한 다양한 AI체험교육 기회를 마련해전 국민의 소프트웨어·AI역량 강화를 유도할 계획입니다.정부는 또, 국내 어디서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내용의 포용적 디지털 이용 환경 조성도 추진합니다.오는 2022년까지 주민센터와 마을 회관 등 공공장소 4만 천여 곳에공공 와이아피를 신규 설치하고, 도서·벽지 등 농어촌 마을 천3백여개 지역에는 초고속 인터넷망을 구축합니다. 고령층과 장애인등에게는 스마트기기와 통신료를 지원하고, 키오스크의 취약계층접근성 보장 범위를 단계적으로 의무화하는 등 디지털 서비스의접근성도 개선할 계획입니다. 취약계층을 위한 디지털 기술과서비스의 포용적 활용을 촉진하는 내용도 추진계획에 포함됐습니다.노인과 장애인의 거주지 혹은 집단거주시설에 호흡과 맥박, 활동을감지할 수 있는 센서 등을 보급해 비대면 디지털 돌봄 서비스를제공하고, 화재와 낙상, 감염병 등 응급상황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있게 할 계획입니다. 거주지에는 올해부터 연간 10만 대를 보급하고,양로원과 장애인 시설 등에는 올해 100곳에서 오는 2022년 612곳까지설치 대수를 늘릴 방침입니다.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 디지털 사회적 기업을지원해 포용적 일자리 창출도 유도합니다. 디지털 기반 사회적 기업등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 연구개발 바우처 사업 등에 가산점을부여하고,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을 선정할 때는장애인과 경력단절 여성 등 취약계층을 고용할 경우 가산점도부여합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디지털 포용 정책 발굴과 법·제도 개선,대국민 홍보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민간과 함께 협의체를구성합니다.또, 디지털 포용 기업 사이에 자원과 기술, 노하우 등을 공유 할 수있도록 '디지털 포용 기업 얼라이언스'를 구축해 민간이 주도하는 디지털포용 생태계 구축을 유도할 방침입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손과 손이 이어져 말을 만듭니다.그 말들이 모여 소통이 됩니다.손말과 손말로 청각·언어장애인의 소통을 이어주는 곳107 손말이음센터한국정보화진흥원 손말이음센터는 전화이용이 어려운 청각언어장애인이 비장애인과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365일 24시간 실시간 중계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이 서비스를 바로 통신중계서비스라고 합니다.통신중계서비스는 청각·언어장애인의 수어나 문자를 중게사의음성을 통해 상대방에게 전달해 주는 서비스입니다.통신중계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로 영상중게서비스와문자중계서비스가 있습니다.통신중계서비스는 PC, 모바일 앱, SMS 문자 등 다양한 방법으로구직, 쇼핑, 음식배달, 의료, 관광서 민원 등 모든 일상생활에이용이 가능합니다.통신중계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가장 편리한 방법은 휴대폰으로국번없이 107에 영상통화를 하거나 손말이음센터 모바일 앱을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또, PC를 통해 손말이음센터 홈페이지에접속하면 중계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통신중계서비스를 이용할 수있습니다. 언제나, 어디서나,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손말이음센터는여러분의 귀와 입이 되어 드리겠습니다.손말이음센터를 이용하면서...딸 아이가 어느 날 갑자기 아팠었어요. 제가 청각장애인이라어쩔 수 없었을 때,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무사히 병원치료를 잘받을 수 있었습니다. 손말이음센터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코로나19 떄문에 보고 싶은 부모님 생신인데도 갈 수가 없잖아요.그런데 손말이음센터를 통해서 부모님께 마음만은 전할 수 있어서정말 감사했어요. 누구나 소외받지 않는 가슴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365일 언제나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곳여기는 한국정보화진흥원 손말이음센터입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107 손말이음센터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지흥원
  • 마음해피 - 타인의 감정을 배려하는 당신! 진정한 고객입니다.
  • 24시간 365일 서비스제공기간 (연중무휴)
자동 로그아웃 안내
초 후 자동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로그인 후 23시 59분간 사용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아웃을 원하지 않는 경우 [로그인 연장하기]를 클랙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