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참여가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듭니다.

안녕하세요. 손말이음센터 공지사항에서는 이용자 여러분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주요내용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재생버튼을 누르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홈 참여세상 공지사항

107 손말이음센터에서 이용자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사항을 알려드리는 공지사항을 제공해드립니다.
제목
정보화의 결실, 이제 지능정보사회로 나아갑니다.
파일
작성일
2020-12-10
조회
220
정보화의 결실, 이제 지능정보사회로 나아갑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으로 기관 명칭 변경-
 
 
□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은 지능정보화기본법이 새롭게 시행됨에 따라 10일(목)부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으로 새롭게 출발한다고 밝혔다.
 
○ NIA는 국가정보화 추진과 관련된 정책개발과 건전한 정보문화조성, 정보격차 해소 등 ICT를 통해 사회현안을 해결하고 국가 미래를 열어가는 우리나라 ICT 대표 공공기관이다.
 
○ 1987년 1월 국가기간전산망사업의 감리·표준화 지원을 위해 한국전산원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었으며, 초고속정보통신망 구축, Y2K 문제해결, 전자정부 추진을 통해 IT KOREA의 위상을 알리는데 기여해 왔다.
 
□ IMF 극복 과정에서는 대규모 공공근로 인력을 활용하여 토지대장, 주민등록등본 등 행정문서와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였다.
 
○ 코로나19로 마스크 판매 대란이 발생한 시점에는 마스크 앱 TF를 총괄하여 민관협력을 통한 공적마스크 앱 개발을 지원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디지털 뉴딜을 제안하고 정책화함으로써 ICT 기반의 사회문제 해결과 경제위기극복에 기여해 왔다.
 
□ 이번 명칭 변경은 지능정보사회로의 패러다임이 전환되는 시기, 기존의 ‘정보화’를 ‘지능정보사회’로 변경함으로써 국가 정보화를 넘어 지능정보사회를 구현하겠다는 기관의 진취적인 정체성과 중장기 방향성 등을 제시하고 있다.
 
○ 지능정보화기본법에서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핵심기관으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을 명시한 만큼 NIA는 △데이터 시책 수립 지원에서부터 데이터 생산·관리·유통·활용 활성화 △지능정보사회윤리 확립 △혁신적 포용국가 달성 등 지능정보사회의 조기 구현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 NIA 문용식 원장은 “새롭게 변경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국가 지능정보화를 선도하는 중추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 
■ 홈페이지 (PC, 스마트폰) : 107.kr
■ 스마트폰 영상중계 : (국번없이) 107 + 영상통화
■ 스마트폰 문자중계 : (국번없이) 107 + 문자
■ 운영시간 : 24시간 365일
■ 일반문의 : 02-6943-2435, (국번없이) 107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지흥원
  • 마음해피 - 타인의 감정을 배려하는 당신! 진정한 고객입니다.
  • 24시간 365일 서비스제공기간 (연중무휴)
자동 로그아웃 안내
초 후 자동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로그인 후 23시 59분간 사용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아웃을 원하지 않는 경우 [로그인 연장하기]를 클랙해 주세요.